괜찮아! 힘들 땐 울어도 돼

구름이 2021. 12. 9. 14:29
728x90
반응형

 

 

 

 

 

▶ 지나간 실패도 흘러간 추억도 그 자체가 내가 살아온 인생이다 

 

 

지나간 실패나 추억은 긴 인생에 있어서 하나의 과정일 뿐이다. 

지금 당장 실패하고 힘들더라도 좌절하지 말자.  

지금 당장 즐겁고 행복하다고 너무 들떠 있지도 말자. 

인생은 늘 동전의 양면이다. 

지나간 나의 실패와 추억에 안부를 물으면서 

바람 부는 대로 낙엽 지는 대로 흘러가듯이 

오늘도 행복하게 살아가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 

 

 

 

 

 

▶ 본문 속으로

 

 

이렇게 실패하더라도 이에 굴하지 않고 기회를 찾아 조금씩 자기만의 작은 성공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 작은 성공이 모여서 결국엔 자기가 목표했던 꿈에 한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다. 실패가 성장이 되고, 그 성장이 결국 성공을 이루게 된다._14

 

실패는 도전이라고 생각한다. 실패하더라도 다시 힘을 내어 도전하고 시도하다 보면 결국 언젠가는 자신이 원하는 성공을 달성할 수 있다._20

 

 

온전하게 나를 만나는 시간을 가져보자. 나를 만나는 시간이 많으면 많을수록 나를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질 것이라 믿는다. 일단 자기 자신부터 챙겨야 남에게도 더 잘 대할 수 있고, 다른 일도 더 잘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남은 오늘도 나는 내 자신에게 잘 살아주어서 고맙고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다._28

 

 

아마도 사람들 대부분이 ‘실패’라는 단어를 들으면 피하고 싶고, 외면하고 싶은 게 사실이다. 실패하면 그 시점엔 정말 죽을 것처럼 힘들고 우울하다. 나는 그 정도가 더 심했다. 그러나 한번 실패했다고 영원히 실패한 것은 아니다. 꼭 성공했다고 거기서 배우는 것보다 오히려 실패를 통해 그 안에서 또 극복하는 과정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이 더 많다고 생각한다. 만약 오늘 실패한 일이 있었다면 곰곰이 그 안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한번 생각해보길 바란다._33

 

 

 

 

 

 

 

 

 

 

 

혹시 오늘 실수했거나 실패했다면 기도와 명상을 한번 해보는 것을 제안한다. 그냥 우울해하고 절망하는 것보단 조금은 마음이 편하고 후련해지지 않을까 한다. 인생은 실패와 실수의 연속이라는 점을 명심하시고 기도와 명상을 생활화하신다면 좋지 않을까 한다._37

 

오늘 뭔가 실수하거나 실패하여 속상하거나 받아들이지 못하는 사람들은 일단 현실과 자기 감정을 인정하고 종이를 꺼내어 다시 사실을 쓰고 한번 돌아보는 습관을 가졌으면 한다._41

 

인생에서 재능, 능력이 있다고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그 재능을 노력해서 꾸준하게 이어갈 때 그 빛이 찬란하게 비칠 날이 오지 않을까 한다._53

 

 

 

 

 

 

 

 

 

책을 읽고 글을 쓰기 시작했다. 이상하게 마음이 편해졌다. 그동안 이해하지 못했던 나의 과거 모습이 조금씩 내 잘못이란 것을 인지하게 되었다._57

 

 

누가 다시 나에게 왜 사냐고 다시 묻는다면 이렇게 대답할 것이다. 책을 읽고 글을 쓰면서 내 자신을 가치롭게 하여 예전보다 더 남들에게 베풀고 싶어서 계속 살 거라고… …_78

 

 

요새 또 예기치 않은 인생속에 정신이 붕괴될 때가 많지만 웃으면서 털어내는 연습을 또 해본다._90

 

 

 

 

 

 

 

 

 

인생의 방향이 맞게 가고 있다면 한쪽 길로 가든 안가든 그것은 중요하지 않다. 한쪽 길로 가다가 너무 힘들고 지치면 잠시 쉬었다가 다른 길을 찾아보고 다시 방향을 수정하여 묵묵히 걸어가면 그만이니까._113

 

 

감정을 조절하는 것이 쉬운지 아니면 어려운지 스스로에게 한번 반문해보자. 감정만 잘 조절하고 다스려서 화를 내지 않아도 문제를 더 크게 만들지 않을 수 있다._115

 

 

 

지금은 그냥 인생이란 하루하루 충실히 살면서 즐거운 일이 있으면 즐거워하고, 정말 슬플 때는 한번씩 울고, 그 외에는 덤덤하게 받아들이는 게 좋지 않을까 한다. 한치 앞도 못보고 내일 당장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인생사. 정답은 없지만 내가 살아있을 때 무엇을 하든지 최선을 다하면서 행복하게 지내는 게 최선이 아닐까 한다._117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와 기적을 만들다  (0) 2021.12.09
너 없었으면 어쩔 뻔  (0) 2021.12.09
민달이의 아프리카 여행  (0) 2021.12.09
AI시대, 인식하면 바뀐다  (0) 2021.12.09
아이와 기적을 만들다  (0) 2021.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