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기는 독서

구름이 2021. 9. 14. 12:55
728x90
반응형

https://coupa.ng/b6mrAe

 

롱비치 바나나 시럽 740ml 달콤한 바나나맛 우유 바나나향 칵테일 카페시럽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6mrGK

 

곰곰 멸균 초코 우유

COUPANG

www.coupang.com

 

 

 

▶ 엄마가 길러주는 독서습관


요즘 아이들은 한 손에 스마트 폰을 쥐고 눈은 화면에 고 정된 채 길거리를 다닌다.
하루의 시작을 스마트폰 들여다보는 것부터 시작하여 잠들기 전까지 손에 놓질 않는다.
아무리 인공지능 시대라지만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시간을 스마트폰으로 지배되게 해서는 안 된다. 이 책은 독서를 잘하게 만드는 방법, 독서의 중요성, 독서를 잘 할 수 있는 환경 등을 알려주고 있다.
아이들에게 중요한 교육은 공교육도, 사교육도 아니다. SKY만 가면 성공하는 시대는 끝났다.
독서를 통해 스스로 고민하고, 생각하며 자신의 가슴 뛰는 삶을 찾아 갈 수 있게 해야 한다.
아이들은 독서를 통해 내면의 근육, 즉 세상에 맞서는 힘 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많은 육아맘들이 이 시대에 중요한 게 무엇인지, 아이가 어떤 삶을 살기를 바라는지 한번쯤 깊이 고민해 봐야 한다.
오늘도 눈앞의 작은 나무를 바라보며 전전긍긍하는 엄마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
아이의 인생은 아이의 몫임을 알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저자의 경험과 독서 교육을 솔직하게 설명한 책으로써 많은 이들에게 양서가 되기를 바란다.

 

https://coupa.ng/b6mrLL

 

밀키스마 멸균 흰우유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6mrOl

 

TS 수면양말 포그니 줄무늬 양말 5종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 기적을 만드는 독서공부


영화도 게임도 유튜브도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되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SNS를 하지 않으면 왕따라는 생각에 오늘도 내 시간을 모조리 스마트폰에 뺏긴 채 말이다.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어떻게 살기를 바라는가?
주도적으로 생각하고, 느끼고, 배우기 위해서는 독서라는 무기를 심어줘야 한다. 그리고 독서를 통해 아이가 스스로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가야 한다.
정보를 얻기 위해 브런치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는 부모보단 독서 교육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부모가 더 멋지다는 걸 알아야 한다.
스마트폰을 던지고 독서를 가까이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아이에게 어떤 부모가 되길 바라는가?

 

https://coupa.ng/b6mrR3

 

골든래빗 아동용 뉴베이직 코트

COUPANG

www.coupang.com





▶ 아이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


퇴근 후 스마트폰을 습관처럼 보는 신랑에게 따가운 눈총을 보냈다.
잠시 쉬면서 보는건데.. .좀 어때?

 

 

https://coupa.ng/b6mrls

 

[입점특가] 100% 국산 전라도 포기배추김치

COUPANG

www.coupang.com



아이 셋을 키우며 워킹맘으로 일하는 나는 나의 삶보단 가족의 삶이 더 소중했다.
남들 좋다는 학원을 따라 보내기엔 경제력이 부족했고,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다.
말로는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기를 바란다고 해놓고선 부모의 욕심으로 아이들의 일정을 짜는 사람들을 보면서 모순이라고 생각했다.
진정 아이들을 위한 교육이 무엇일까?
나는 독서교육이라고 단정을 지었고, 부모부터 실천을 하기로 했다.
신랑에게도 스마트폰만 붙잡고 있지 말고 독서를 하도록 권유했다.
그 결과 신랑은 나보다 더 많이 독서를 했고, 가장 관심 있는 분야는 경제 분야가 되었다.
아이들에게 책 읽으라는 잔소리 대신 새벽 5시에 일어나 독서를 하고 글 쓰는 엄마의 모습을 보며 아이들 역시 자연스레 습관처럼 책을 가까이 하게 되었다.

 

https://coupa.ng/b6mrVz

 

소프시스 스택 5단 책장

COUPANG

www.coupang.com

 


요즘 같은 시대에 무슨 책이야?
책보다 더 재밌는 게 얼마나 많은데?
물론 틀린 말은 아니지만, 책을 읽지 않는 아이는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엄마 그다음엔 어디 가요? 뭐 해야 되요? 엄마, 엄마....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할 수 있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선 독서교육이 필수다.
우리 집은 학원비로 내는 돈을 아껴 책을 사고 책과 친구가 되기 위해서 집도 도서관처럼 꾸몄다.
독서하는 가족이라는 타이틀로 오늘도 시원한 음료수 한잔과 책 한 권이면 만사 오케이다.
오늘 하루는 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하다.
내게 남은 하루가 오늘 마지막이라면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늘 생각했고 시간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책과 친구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무엇보다 다양한 독서를 통해 더 큰 세상을 보고 느끼기를 바랬다.
빡빡한 학원 스케줄이 아닌 내가 좋아하는 공간에서 맘껏 읽을 수 있는 책이야 말로 훌륭한 교육이 될 거라 생각했다.
아이 학원을 픽업해주는 대신 엄마가 직접 독서를 한다면 얼마나 멋질까?
우리는 때론 눈앞에 작은 것에 얽매여 사는 경우가 많다.
옆집 아이는 반에서 1등이라는데..
친구 아이는 이번에 영재반에 뽑혔다는데..
주말에도 좋다는 학원으로 아이들의 숨통을 막고 있지는 않는지 생각해 봐야 한다.
눈앞에 작은 것에 집착하지 말고 큰 숲을 보기 위해선 엄마의 기준이 중요하다.
나는 아이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
나는 어떤 부모가 될 것인가?

 

 

https://coupa.ng/b6mrZp

 

간편조립 2단 수납박스 2p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결혼해보니 현실은 또 달랐다.
남편이라는 사람은 집에 와서도 스마트 폰을 손에 놓지 않는다. 편하 게 소파에 기대여 스마트 폰만 들여다보는 모습에 나는 오늘도 한소리를 했다.
“당신만 일해? 나도 일하고 와서 피곤한데. 아이랑 대화도 하고, 운동도 하고 그러면 얼마나 좋아?”_10

 

https://coupa.ng/b6mreT

 

스마트폰 이기는 독서

COUPANG

www.coupang.com



나는 오늘도 직장에서 곰곰이 생각했다. 내가 버는 한 달 월급이 아이 들 학원비로 다 나간다고 생각하니 이건 뭔가 아니다 싶었다.
나의 커리어를 위해 직장을 다니고 있지만, 아이들 3명의 교육비로 다 나간다는 게 뭔가 불공평했다.
부모로서 아이를 잘 키워야겠다는 생각은 누구나 똑같다. 다만 아이를 잘 키우는 게 꼭 공부를 잘하게 만드는 건 아니라고 생각했다._14


성인이 돼서야 나는 독서의 중요성을 몸소 깨달았다. 세상이 만만치 않다고 느낄 때 책을 읽었고, 삶의 지혜를 배웠다.
왜 이리 급하게 가려고만 했는지. 왜 남들의 눈치만 보고 살았는지. 왜 그리 육아를 어려워하는지. 등을 독서를 통해 알고 느꼈다._17

 

 

아이는 엄마의 소유물이 아니다.
최대한 아이를 존중해 주고, 아이 또한 자신의 삶에 스스로 책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공부하지 않으면 학교 공부가 어렵고, 숙제 해 가지 않으면 선생님께 감점 받는다는 걸 아이 스스로 깨닫고 느껴야 한다.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알고 느끼고 배워야 한다. 아이는 엄마 바람대로 자라지 않는다.
엄마는 아이를 지켜봐 주고 다독거려주는 거로 충분하다._23


결론은 아이는 엄마를 보고 자란다.
많은 내용이 있었지만, 나는 이 말이 마음에 와닿았다. 나는 어떤 엄마가 되어야 할까?
아이의 스케줄을 관리해주는 엄마? 아니면 사교육 시켜주는 엄마? 정답은 No! 
나는 아이가 책을 좋아하도록 환경과, 책을 지원해 주는 엄마가 되어 야겠다는 결론을 내렸다._38

 

 

https://coupa.ng/b6mr19

 

에코상사 원목 사각 미니스툴

COUPANG

www.coupang.com



엄마가 되고 나니, 엄마도 공부가 필요하다는 걸 절실히 느꼈다. 공부 중에서도 독서 공부라고 생각했다.
내가 독서 공부를 하지 않았다면 지금도 팔랑귀가 되어 남들 하는 대 로 쫓아갔을 것이다.
책을 읽다 보니 나는 내 뚜렷한 주관을 갖게 되었고, 살면서 중요한 게 무엇인지도 배우게 되었다._39


사교육비 아껴서 책으로 돈을 쓰고 남는 여윳돈은 아이 이름 앞으로 통장을 만들어 줬다.
며칠 전에 동네 도서관에 갔더니 선물을 주었다._10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이기는 독서  (0) 2021.09.18
새벽 시크릿  (1) 2021.09.18
육아는 힘이 된다  (1) 2021.09.13
육아는 힘이 된다  (0) 2021.09.11
유학원 거치지 않고 세부살이, 좌충우돌 정착 이야기  (0) 2021.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