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러의 N가지 명품 언박싱

새벽독서 2021. 9. 2. 19:33
728x90
반응형

 

 

 

 

https://coupa.ng/b6mzwM

 

N잡러의 N가지 명품 언박싱:돈은 돈을 좋아해주는 사람을 좋아한다

COUPANG

www.coupang.com

 

▶ 국내 최초 책으로 하는 명품 언박싱(Unboxing) 

    명품백 밝히면 허세만 가득하고 머리에 든 게 없다고? 

    천만의 말씀. 

    명품백 좋아하는 당신의 취향에 정당성을 부여한다.

    좋아하는 것에 대해 당당할 수 있는 법

 

 예로부터 사농공상에 따라 계급을 구별하고 상인을 천하게 여기는 역사가 있는 나라이기 때문인지 대한민국에 자본주의가 들어선지 100여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돈을 밝히는 것은 어디인가 도덕적이지 못 하다는 분위기가 팽배하다. 심지어 관공서에서 각종 서류를 예시로 작성할 때에도 부자들의 돈을 훔쳐서 백성들에게 나눠준 ‘홍길동’의 이름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이름으로 정해놓았을 정도이니 말이다. 원하는 것을 소유할 수 있는 사적 소유권이야 말로 자본주의의 핵심임에도, 우리 주변에는 늘 돈을 좋아하면 돈에 혈안이 되었다고, 명품백을 좋아하면 명품백을 밝힌다고 은근히 비난하는 시선이 존재해서 돈 밝히고 명품백 밝히는 많은 사람들을 자괴감에 빠트리고, 도덕적인 딜레마를 겪게 한다.  

 이 책의 작가 뮤시아는 돈을 밝히는 것도 숭고한 일이라고 책을 통해 말한다. 어릴 때부터 검소한 삶, 돈을 쫓아가지 않는 보헤미안 같은 삶만이 미덕이라는 가치관을 스스로에게 강제해온 작가는 자신이 진정 원하는 바를 곰곰이 들여다본 바, 그것들은 오히려 자신의 생각과 성공 가능성을 옥죄는 족쇄였을 뿐, 본인이 추구하는 삶의 방식과는 맞지 않는 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저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라.’라는 껍데기뿐인 말이 아니라, 왜 세속적인 내 취향도 존중받아 마땅한지 머리로 이해하게 되면서 낮았던 자존감마저 올라가는 효과가 났다고 한다.  

 

 

https://coupa.ng/b6mzLQ

 

세노비스 남성 멀티 비타민 미네랄

COUPANG

www.coupang.com

 

 작가는 1년도 안 되는 기간 동안 백화점을 제 집 드나들 듯이 드나들며 거의 한 달에 한 가지 꼴로 명품을 구매하며 느낀 점과 가치관의 변화를 작가가 직접 구매한 명품 소개와 함께 글에 녹여냈다. 

살면서 백화점 명품관에 들어가 본 적 조차 없던 작가가 갑자기 명품 컬렉팅을 시작하게 되기까지의 과정이 구매한 순서대로 묘사되어 있어서 명품을 당당하게 좋아하는 독자들은 ‘이 사람이 무엇을 샀나?’ 언박싱 구경하는 재미로, 명품을 안 좋아하는 독자들은 ‘사람 사는 모습들은 다 저마다의 이유가 있구나!’ 이해하는 재미로, 명품을 안 좋아하는 척 하는 독자들은 ‘명품 밝히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 아니구나!’ 공감하는 재미로 한 두 시간 안에 금방 완독하게 될 것이다.  

 

 

 

https://coupa.ng/b6mzHq

 

비타할로 영양제 비타민C 1000

COUPANG

www.coupang.com

 

돈은 돈을 좋아해주는 사람을 좋아한다

돈에 대해 이상한 죄의식을 갖고 있던 나.

부자는 악, 가난한 자는 선이라는 편협한 도덕의 신을 섬기며, 사치스러운 내 취향을 스스로에게조차 들키지 않게 꼭꼭 숨긴 채 올바름이라는 캐릭터를 평생 연기했다.

 

https://coupa.ng/b6mzQ6

 

고려은단 비타민C 골드 플러스 403.2g + 쇼핑백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그러던 어느 날 문득 옷장을 보고 울화가 치밀었다. 30년 넘도록 제대로 된 옷 한 벌 없는 내 인생이여. 이게 정말 맞는 건가?

거짓된 삶은 옷장과 함께 모두 갖다버리고 거의 매달 명품을 질렀다. 

명품백을 줄줄이 사느라 지출은 말도 못하게 늘었지만 1년이 지나서 따져보니 돈은 더 모였다.

이 책에는 내가 진짜 나를 받아들이며 자존감을 높인 방법과 N가지 직업으로 돈을 번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어떤 명품백을 언제 왜 무슨 마음으로 샀고, 그걸 구매하고 나서 든 생각, 나의 달라진 가치관과 생활방식이 내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솔직하게 적어보았다.

 

#자존감 #돈 #디지털노마드 #운명 #N잡러 #명품 #플렉스 #집콕생활 #프리랜서 #블로그 #생각의_힘 #긍정의_힘 #언박싱 #투잡 #쓰리잡 #수익화_블로그

 

 

 

30대의 어느 날, 문득 내 옷장이 눈에 거슬리는 날이 찾아왔다. 고작 남한테 욕먹을까 무섭다는 이유로 구질구질한 것들만 가득하고 가치 있는 물건은 하나도 없는 옷장을 보는데 갑자기 울화가 치밀어 당장 입어야 할 여름옷만 남긴 채 모든 것을 갖다 버렸다. 100벌이 뭐야. 200벌은 더 되는 것 같다.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걸 다 버렸다고 생각하면 된다._16

 

https://coupa.ng/b6mzCA

 

종근당건강 원데이21 멀티비타민 & 미네랄

COUPANG

www.coupang.com

 

 

세상 사람들이 말하는 속물 카테고리는 굉장히 다양하다. 그러나 내 인생을 가장 행복하게 운전할 방법은 나 스스로만 알 뿐이다. 남이 내 인생을 대신 살아주지 않으니 법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원하는 바를 추구한다면 뭐든지 존중받아 마땅하다. 내 내면이 바라는 모습을 머리로 떠올렸을 때 속물처럼 느껴지더라도 부정하지 말자. 원하는 게 많다고 속물도 아니거니와, 속물이면 좀 어떠랴, 남을 해치는 것도 아닌데. 스스로에게만큼은 솔직하게 살아야 진짜 삶을 살 수 있다_21

 

https://coupa.ng/b6mzwM

 

N잡러의 N가지 명품 언박싱:돈은 돈을 좋아해주는 사람을 좋아한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고 보면 쉬운 인간관계 매뉴얼  (2) 2021.09.05
스물일곱은 원래 이런 건가요?  (1) 2021.09.05
새벽 시크릿  (0) 2021.09.02
나를 사랑할 자유  (1) 2021.09.01
스마트폰 이기는 독서  (1) 2021.09.01